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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개인사업을 시도하여 성공하기도 실패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요즘은 코로나라는 외부요인에 의해

많은 사업자들이 골머리를 썩이다 결국 폐업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폐업을 할 때 폐업신고하는 방법이나

폐업 후 정부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이유로 이번엔 개인사업자 폐업신고 하는 법과 폐업 후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사업자 폐업신고, 쉽게하고 정부지원도 받아보세요

 

 

 

 

 

 


개인사업자 폐업신고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폐업신고를 하는 방법은 온라인, 오프라인 방법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폐업신고를 하는 방법으론 필요서류를 챙겨 세무서에 방문하는 것입니다.

이때 필요서류란 사업자등록증 입니다.

설명을 들으며 절차에 따라 폐업신고를 진행할 수 있지만 세무서에 사람이 몰리거나 업종에 따른

추가적인 서류가 필요할 경우 대기하거나 여러번 방문해야 한다는 단점을 갖고 있습니다.

가까운 곳에 세무서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오프라인 방법은 그다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온라인으로 폐업신고를 하는 방법은 국세청홈택스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하시고 폐업신고를 할 수 있는데 사업자등록번호, 페업일, 폐업사유 등 요구하는 정보를

전부 기재하시면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방법은 온라인이라는 특징 때문에 접근성 좋고 편리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때문에 폐업신고를 하시는

사업자분들께선 온라인 방법을 애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엔 폐업 후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표적인 폐업 사업자가 받을 수 있는 지원제도론 '희망리턴패키지'가 있습니다. 

해당 제도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제도로 폐업하게된 소상공인이 생계안정을 되찾고

취업이나 재창업 등 다시 경제활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도옴을 주는 제도입니다.

 

지원 내용은 크게 6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사업정리컨설팅 - 폐업/재기전략 , 세무회계/부동산
  2. 법률자문 - 신용, 세무, 노무 등의 법률지원
  3. 점포철거 - 철거, 복구 등에 필요한 비용 지원
  4. 취업교육 - 맞춤형 교육을 통해 재기/취업
  5. 재창업교육, 멘토링 - 업종전환/재창업을 위한 교육
  6. 전직장려수당 - 교육 완료 후 취업시 수당 지급

신청 후 일정 조건을 만족시킨다면 위 내용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사업화 교육, 비용 지원과 수당 지급 등 의 내용이 있으니 꼭 참여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당 제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희망리턴패키지의 자세한 내용 확인하기 >>

 

폐업신청하는 방법과 폐업 후 지원제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폐업신청하는 방법을 몰랐어서 그렇지 막상 알아보면

어렵지 않답니다. 폐업을 결정하신 사업자분들도 포기하지 마시고 정부지원을 받으며 다시끔 일어설 수 있게 되길

응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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