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2018 잉글랜드축구협회 FA컵 64강 홈에서 있었던 경기 토트넘과 윔블던에서 3대 0이라는 완승을 거두면서 32강에 진출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는 손흥민 선수가 선발에서 제외가 된 채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교체 명단에는 올라가 있었습니다.

그렇게 시작한 경기는 다른 경기와 같이 전반에는 소득을 일어내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 후반 14분에 교체 명단에 있던 손흥민 카드를 던지게 되고 손흥민이 투입이 되자마자 토트넘의 팀 조직력이 제대로 갖춰졌고 케인이 2골을 만들었고 베르통언이 1골을 기록하면서 총 3점으로 완승으로 경기를 마무리했습니다.

 

토트넘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이미 풀타임으로 뛰어 휴식을 주었던 손흥민 선수였지만 골까지 쉽게 만들수 없자 어쩔 수 없이 투입을 결정하게 되었다.

오늘도 열심히 일한 손흥민 선수 라며 칭찬 글이 올라왔을 정도로 최고의 플레이를 보여주었던 손흥민은 평점 7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부여받게 되었습니다.

 

출저 - AFP BBNews

 


 

 

토트넘이 이번에 윔블던 경기를 포함한 총 29경기 중에서 손흥민은 10골과 5도움을 기록했고, 평균 63.3분을 소화하며 공격포인트는 0.73이라는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토트넘과 윔블던 경기에서 손흥민에게는 충분히 기회는 있었습니다.

경기가 막바지에 흘러갈때즈음에 때렸던 슈팅이 상대편 윔블던 골대를 맞추면서 많은 팬들에게 아쉬움을 남겼는데요.

연속 골 사냥을 할 수 있었던 손흥민 선수의 기회가 아쉬웠던 경기였습니다.

또한, 이러한 장면을 놓칠리없는 영국 매체는 득점이 없을 때 나와서 팀에 큰 도움을 주었고 환호를 받았으며, 방향을 바꾸면서 골포스트를 맞췄던 그의 슈팅이 너무 아쉽다라며 높이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출저 - newsis

 

현재 손흥민 선수가 소속이 되어 있는 토트넘은 FA컵 통산 8회 우승팀이기는 하지만 마지막으로 우승을 했던 년도가 1990-1991 시즌이 마지막이기 때문에 정말 오랜만에 튼튼한 조직력을 보이고 있는 토트넘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는 팬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영국 프리미어리그에서도 충분히 자신의 몫을 해낼뿐만 아니라 팀 조직력에 꼭 필요한 선수로 인정받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선수 손흥민 앞으로도 더욱 활약을 펼치면서 영국 매체에서 자주 나오는 이름이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